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백과사전형] istp 이상형과 꼬시기 방법은 잇팁 특징을 알면 단순하다

by 국내최고분석전문가 2021. 12. 13.
반응형

 

그동안 글이 뜸했다. 그 이유는 드디어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수익 길을 걷나 했는데, 상상했던 것에 너무 못 미쳐서 의욕이 저하되더니 블로그를 점점 멀리하고 재테크에 눈을 돌렸기 때문이다. 그래도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잇팁과 istp를 좋아하는 여자, 남자들이 '내가 잇팁 박사 같다', '글쓴이님은 뭔데 이렇게 잇팁에 대해 잘 알죠?'라는 댓글을 많이 남겨줘서 연재할 마음이 생겼다. 


ISTP 이상형이 되는 간단한 방법

  • 잇팁의 무뚝뚝함에 상처 받지 않고 나는 너 아니어도 만날 다른 여자, 남자 많아라는 심보로 나간다. 특히 연락에 집착하면 안 된다. 폰 없어도, 침대에 등만 대도 잠 잘 자고 할 것 다하는 잇팁들은 연락에 관심 없다. 관심이 있는 여자, 남자가 생기면 초반엔 열심히 할 것이고, 연애로 들어간다고 해도 어느 정도까지는 유지가 되겠지만, 결국은 자기 본성대로 돌아간다. 당신이 너무나도 잇팁 이상형이고 좋아하는 남자, 여자라고 해서 어느 정도는 바꿨다고 치자. 아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자. 나의 일정 부분의 습관이 나의 여자 친구나 남자 친구 때문에 바뀌었다고 하자. 근데, 그 바뀐 게 내가 오래 해왔던 습관이면 그게 오래 유지될까? 분명 빠르게 적응해서 유지해나가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근데 인간이 그렇게 하루아침에 쉽게 바뀌는 게 쉽지 않다. 사람은 고쳐서 쓰는 게 아니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닌 것처럼, 고쳐서 쓸 수 있었다면 이 시대에 이혼이 이렇게 많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일단 잇팁과 친구관계든 연인관계든 시작한 사람한테 알린다. 연락 잘 보는 잇팁이 아니라면, 연락 문제 절대 돈터치다. 근데, 내가 연락 없이 절대 못 산다 하는 사람 아니면 오히려 이득이다. ISTP 남자나 여자가 연락 안 할 때 내 할 일 하면 된다. 내 커리어적인 일에 몰두하고, 자기 계발하면 나는 연애와 능력,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쥘 수 있다.
  • 그리고 여기서 ISTP 장점이 호감이나 애정이 연락과는 비례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서, 연락을 안 한다고 해서 내가 질렸다거나 전보다 크게 사랑하지 않는다거나 이런 게 아니다. 잇팁 연애성향은 스파크가 튀는 불꽃같은 연애보다는, 안전한, 편안한 느긋한 길고 가는 연애 스타일을 선호한다. 그래서 초반에 잘만 꼬시기 한다면 꽤나 장기간 연애를 했다는 사람들이 많다. 1년은 기본이라고 할 정도니까 말이다. 아무튼 호감이나 애정은 그대로인데, 내 자기 계발할 시간도 주니까 너무나도 이득이다. 나의 집착만 버린다면 미래에 능력을 얻을 수 있다.
  • 두 번째 단락과도 연결되는 건데, istp 이상형 자기 계발 잘하는 여자, 남자들이다. 잇팁들은 다른 mbti 성향보다 나태한 면이 있어서, 자신과 반대되는 '자기 할 일 잘하는 사람'들한테 끌린다고 한다. 특히 자기가 잘할 줄 모르는 취미생활을 잘하고, 꾸준히 하는 사람들을 보면 호기심이 간다고 한다. 그러니까, 제발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나 남자에 목 메달 지 말고, 내 할 일 하면서 그 사람도 꼬시자. 이게 쉽지 않다는 사실을 안다. 나도 어렸을 땐 그랬으니까 말이다. 그런데, 이 시대를 살면서 최고로 연애 잘하는 사람들은 '사랑도 얻고, 능력도 얻는' 사람들이란 사실을 깨닫게 된 순간부터 나도 그렇게 사려고 노력하고 있다. 내가 너무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이런 마인드와 태도로 나간다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을 무엇보다도 잘 안다. 근데, 처음엔 쉽게 되지 않는 것들이 노력하면 어느 순간 된다. 처음부터 100% 하려고 하니까 잘 안 되는 것일 수도 있다. 이 글을 보는, 잇팁을 짝사랑하는 당신들은 부디 알았으면 한다. istp 특징을 가진 사람들은 당신이 잇팁에게 목메지 않고, 자기 할 일 열심히 하는 순간부터 조금씩 눈이 가기 시작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 그리고 istp 특징이 뭐가 있을까 하고 들어왔던 잇팁들은 위 단락 보면서 눈살이 조금 찌푸려졌을 수도 있다. 왜냐하면 내가 훈계하는 말투로 이런 짓 하지 말아라 라고 간섭했기 때문이다. istp들은 간섭 굉장히 싫어한다. 자기들이 알아서 하기 때문이다. 부모님이 하는 간섭 아니더라도 사소한 게 계속되면 지친다. 그러니까 이래라저래라 절대 금지다. 처음에는 당신에게 호감이 있어서 웃으며 넘길지라도, 어느 순간 계속 지속되면 마음속으로 손절각 잡고 있을 수도 있다. 사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잇팁 특성상, 당신이 8할을 잘할지라도, 나머지 2할이 너무 큰 단점이면, 그냥 손절이다. 어느 순간 굿바이인 것이다.
  • 그냥 느긋한 마음으로 나는 선비다하면서, istp이 하는 일을 지지해주면 된다. 갑자기 쓰다 보니까 잇팁 칭찬 방법도 생각났다. 까탈스러운 istp들은 칭찬 방법도 따로 있다. 다음 글에서 풀도록 하겠다.
    제가 계속 연재할 수 있게 전폭적인 광고 지지 부탁드립니다.

 

 

[mbti 유형 분석] istp 연애하고 싶은 여자, 남자들이 봐야할 꼬시기 비법

만능 재주꾼 능력이 탁월한 mbti istp 유형의 희귀 특징 팩폭 하기 istp는 애정이 있으면 팩폭을 날리고 정이 떨어지면 그렇게 계속 살라고 그냥 내버려 둔다. 그리고 머리 쓰는 복잡한 대인관계는

goodluck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