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만능재주꾼 istp가 말하는 연애 유형, 호감표현 특징

by 국내최고분석전문가 2021. 6. 19.
반응형

저는 MBTI ISTP 연애를 위해 철저하게 분석하여 다가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플러팅, 꼬시는 법, 친해지는 법, 고백 방법 등 여러 내용을 몇 달 동안 찾아보고 있고, 실제로 ISTP 유형들을 만나 팩폭, ISTP 특징 내용도 많이 전해 들었습니다. 그 결과, 지금은 ISTP가 저에게 호감 표현을 해요. 아주 뿌듯합니다. ISTP 여자나 남자를 짝사랑하고 있거나, 친해지는 법이 궁금한 분들은 제 블로그의 모든 글을 정주행 하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좋아하는 잇팁 덕에 요즘 인생이 아주 행복합니다. 여러분들도 빨리 짝사랑이나 꼬시기를 성공하셔서 저와 같은 감정을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istp 연애하는 방법 습득을 위해 제가 오늘도 희귀 내용 많이 풀어드리겠습니다. 실제로 istp를 만나 팩폭 받은 내용을 토대로 올려드리니, 한글 자라도 놓치지 마시고 성공해서 istp 여자 친구, 남자 친구 만드세요.


MBTI ISTP가 말하는 호감 표현, 이상형 내용

  • A: 저는 평소 연락을 잘 안 해요. 친한 친구라고 해도 연락하면 쓸데없는 시간 쓰는 것 같고, 귀차니즘도 심해서 연락을 잘 안 하는 편이죠. 그리고 연락 패턴도 거의 단답입니다. 프사도 잘 안 올리고요. 하지만 예외는 있어요. 바로 좋아하는 좋아하는 여자나 남자를 대하는 태도입니다. 좋아하는 여자나 남자가 보고 싶어 지면 먼저 연락하는 편이에요. 제가 칼답을 한다면, 그건 어느 정도 호감이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연락만으로 '좋아한다, 호감 있다' 이렇게 표현하기보다는 약속을 잡는 수단으로 씁니다. 그리고 호감 표시는 만나서 행동으로 합니다. 
  • B: 돈 쓰면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봐도 됩니다. 태어날 때부터 MBTI ISTP 유형이었던 저는 사람들에게 별로 관심이 없어요. 진짜 신기했던 게 자기한테는 엄격하면서 남한테는 부드러운 사람들이에요. 어떻게 이렇게 다를 수 있나 싶죠. 왜냐하면 저는 저에겐 부드럽고 남한테는 엄격한 사람 이어서요. 그래서 낯가림도 심하고, 말수가 적은데 만나면 얼굴 본 지 얼마 안 된 사이라도 편한 사람들이 있어요. 정적이 흘러도, 예의상 하는 질문을 안 해도 편한 사람들이죠. 근데 사실 이런 사람들이 얼마 없더라고요. 사실 ISTP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다는 자체도 기적인 것 같아요. mbti 유형 istp는 이상형이 명백한 사람들 이어서요. 그래서 그 사람한테 마음을 여는 만큼 제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 C: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짝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외모 칭찬을 하는 편이에요. 저는 철저한 분석가거든요.  제가 좋아하는 여자한테 예쁘다고 한 적이 있는데, 뱉어놓고 당황했어요. "내 입에서 이런 말이 나오다니." 당황했거든요. 그만큼 ISTP는 여러 사람한테 플러팅 하거나 선수처럼 행동하거나 어장 치거나 이런 유형이 아니에요. istp 유형 특징 중 하나죠. 아, 그런데 굳이 예쁘다는 외모 칭찬 아니더라도, 무언가에 대해 칭찬을 한다면 어느 정도 호감 가는 사람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 D: 저의 바운더리 안에 들어온 사람이 아니면 제 얘기를 먼저 꺼내지 않는 편이에요. 그런데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말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친해지는 여자, 남자들한테 잇팁맞냐는 질문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들이 아는 잇팁은 제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MBTI istp 유형 특징인 제가 최근에 좋아했던 사람은 INFP였어요. 인프피라고 부르나? MBTI 궁합 표에 istp infp 궁합 보니까 파국이라고 나오는데, 저는 천생연분 같았거든요. 공통점도 많고 말도 잘 통하는 처음에는 낯을 가려서 어색하고 싸운 적도 있었는데, 어느 순간 그 사람한테 애교를 부리고 있었어요.
  • E: 저는 MBTI ISTP유형 중에 찐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찐따거든요. 그래서 좋아하는 사람 생겨도 연애까지 가려면 다른 엠비티아이 유형에 비해 오래 걸리는 듯해요. 표현력도 없어서 그런지 표현하는 것도 어렵고요. 그리고 이상형이 나타나도 다가가기 어려워요. 확신이 설 때 까지는 뒤에서 열심히 염탐하고 분석하는 걸 즐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사람도 나에게 어느 정도 마음이 있구나, 호감이 있구나 확신이 생기면 직진합니다. 저한테는 YES or No 밖에 없기 때문에, 직진하는 와중엔 돌직구 발사대예요. 만약 제가 직진을 했는데, 좋아하는 사람이나 이상형의 반응이 시원치 않으면 거기서 멈춰요. 초현실주의라 현실적이지 않은 확률이면 그 즉시 바로 접으려고 하는 편이에요.
  • F: ISTP 유형 특징으로 좋아하는 여자, 남자가 생기면 기억 잘합니다. 별로 미적지근한 안 친한 친구들은 무슨 얘기를 해도 자주 까먹어요. 그리고 TMI 성향이나 감정적인 말을 주야장천 늘어놓는 사람도 싫어합니다. 별로 어울리고 싶지도 않고요. 여자 친구, 남자 친구가 ISTP가 유형인데 한 말을 기억하고 표현한다?! 싶으면 많이 좋아하는 겁니다.

저는 좋아하는 사람, 이상형이 나타나면 한 우물만 미친 듯이 파거든요. 제가 판 우물 아직 반도 들려드리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istp 연애하는 법, 꼬시는 법 등 많이 올려드릴 테니 제 블로그 자주 들려주세요. 그리고 이전 글 공략해서 istp 유형도 공략하러 갑시다.

 

 

 

[mbti] istp가 호감있을 때 하는 행동, 이상형, 만능재주꾼 잇팁 꼬시는 법

istp 이상형이 나타나면 보이는 굉장한 호감 신호와 행동 첫 번째 호감 신호는 질문이다. 남에게 관심 없는 것으로 유명한 마이웨이 istp 유형에게는 질문도 별로 없고 감탄사와 같은 감정표현도

goodluck27.tistory.com

 

 

 

[mbti] 어디서도 보지 못한 istp의 호감 표현, 만능재주꾼의 사랑과 연애

엠비티아이 istp와 친해지는 법 부담스럽지 않게만 말을 걸면 굉장히 좋아한다고 한다. 아싸 지만 누가 말 걸어주는 건 마다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만, 여기서 주목할 점은 '부담 금지'라는 것이

goodluck27.tistory.com

 

반응형